이상학적 허구라고 본 것이다. 둘째, 인식이나 언어의 불투명성이다. 인식은 언제나 언어나 해석을 거친다. 언어화를 거치지 않은 선언어적 인식은 이루어 질 수 없다. 정초주의를 주장하는 실재론자의 실재나 자연도 일종의 언어적 구성물에 불과하다. 모든 편견을 배제한 객관적, 절대적 지식은 성립
스트들이 인간의 존엄, 자율성, 동등한 기회, 그리고 개인의 자유성취라는 자유주의 사상에 고무되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이 지닌 형식적 평등성의 한계를 깨닫는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자유주의 아래에서 좋은 사회는 개개인에게 이성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
자유주의 페미니즘,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구조 차원의 문제에서 비롯된다고 보는 막시스트 페미니즘, 그리고 사회주의 페미니즘, 급진주의 페미니즘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페미니즘은 미국에서 기원하였으나 국제연합이 여성의 해를 제정함을 계기로 이 운동을 지지하는 개인들과 집단간의 접촉
1946. 9월 총파업.
10월 인민항쟁
1948.4 제주도 4.3 투쟁
10.여순 반란 사건
1960‘s 4.19 혁명
불완전한 민주주의
-대체 정당이 대중적 지지를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보수정당 간의 정권교체. (장면정권)
-미성숙한 시민들의 행위, 상가 약탈 방화 등등.
60‘s 개발독재
쿠테타로 얻은 권력-취약한 정치적
스트모더니즘은 우리에게 올바른 현실 인식을 불가능하고 끝내 주체를 상실해가게 만들고 있다. 이번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이라는 보고서를 통해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인지,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의 교육의 변화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겠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포스트모더니즘